풍남헌[한국관광 품질인증/Korea Quality]
- 주소 addr1
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35
- 상세주소 addr2
(풍남동3가)
- 콘텐츠명(제목) title
풍남헌[한국관광 품질인증/Korea Quality]
- 홈페이지 주소 homepage
- 개요 overview
전주한옥마을을 지키고 있는 600년 수령의 은행나무 옆에는 전통 양반 가옥을 개보수해 한옥 체험 장소로 운영하는 집, 풍남헌이 있다. 이곳은 주인이 지리산에서 직접 키워 만든 차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, 차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도 진행해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다.
80여 년 된 대들보가 멋스러운 이 전통 한옥은 1934년에 지은 곳이다. 이후 줄곧 가정집으로 사용해 오다 2004년, 개보수를 거쳐 풍남헌이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열었다. 이 가옥은 살림집에 주로 사용하는 사모기둥을 이용해 처마를 받치고 팔작지붕으로 마감한 전형적인 한옥이다. 대청이 없고 툇마루를 넓게 짜 창을 달았다는 것이 이 집의 특징이다. 주인은 전통 양반집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본래의 목조와 틀을 보존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. 기와에는 특히 신경을 썼다. 무형문화재에 등재된 기왓장 이금복 선생에게 의뢰해, 고령에서 직접 제작한 기와를 올렸다.
내부를 보수하는 데만도 2년이 넘도록 공을 들였다. 그중 가장 많이 신경 쓴 곳은 바닥이다. 모든 방에 한지를 바른 후 옻칠을 하여 오래된 목조와 기품 있게 어우러지는 진한 황토빛 바닥을 완성했다. 취미가 골동품 수집인 주인장이 방 곳곳에 놓은 고가구도 멋스럽다. 특히 오래된 한국화와 병풍은 머무는 사람들에게 전통 양반 가옥의 옛 정취를 전한다.
풍남헌에서는 신선한 야생녹차를 맛볼 수 있다. 주인의 본가는 깨끗한 자연이 있는 지리산 화개장터인데, 그는 그곳에서 2만 평 정도 되는 야생녹차밭도 일군다. 풍남헌에서 마시는 차는 그중에서도 가장 좋은 잎을 따서 만든 것이라 한다. 이처럼 차를 직접 재배할 정도로 차를 좋아하는 주인은 무공해 녹차를 손님들에게 대접할 때 큰 행복을 느낀다.
주인 내외는 차를 더욱 깊이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야생 녹차 체험 시간도 마련해 두었다. 찻잎을 직접 볶아서 만들어 보는 '제다 체험'을 비롯해 '차 음식 맛보기 체험' 등 다양한 야생 녹차 체험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.
- WithTour
1
- 수용 가능인원 accomcountlodging
60명
- 입실 시간 checkintime
14:00
- 퇴실 시간 checkouttime
11:00
- 객실내 취사 여부 chkcooking
불가
- 식음료장 foodplace
없음
- 문의 및 안내 infocenterlodging
010-2757-7673, 063-286-7673
- 주차시설 parkinglodging
없음
- 픽업 서비스 pickup
불가
- 객실수 roomcount
17실
- 예약안내 reservationlodging
가능 (010-2757-7673)
- 예약안내 홈페이지 reservationurl
- 객실유형 roomtype
한실
- 규모 scalelodging
661m² ,단층
- 세미나실 여부 seminar
1
- 환불규정 refundregulation
http://poongnam.com/poongnam/bbs/content.php?co_id=info 홈페이지 내용 참고
숙박시설 환불규정은 업소별 규정이 우선 적용되오니, 예약시 업소별 환불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업소의 환불규정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이 적용됩니다.
(
[bo_table] => datagokr_Kor
[wr_id] => 22968
)
- 풍남헌[한국관광 품질인증/Korea Quality]
-